- 기초 문법
- 코드 작성하고 제일 마지막에 세미콜론(;) 필수
- 화면에 인쇄
- System.out.println();
- 변수
- 값을 담는 상자
- 변수 선언
- (자료의 종류) (변수명) = (값)
- 영어 - 소문자로 시작, 대문자로 구분
- 자료형
- 숫자
- int: 정수(-1, 0, 1, 2, ...)
- float: 소수점 포함(1.0, 2.3, -3.78, ...)
- Long: 정수 범위가 훨씬 넓음(그 외는 int와 같음)
int a = 1; float b = 1.2f; // int + float 결과는 float float c = a + b; int d = a + b; //오류
- 문자열
- String(대문자 S)
- 반드시 쌍따옴표(")
String myName = "내이름";
- 참거짓
- boolean
int age = 20; boolean isAdult = age > 19; //true boolean isKid = age <= 19; //false // 같음(==), 다름(!=) boolean isEq = 20 = 20; //true boolean isDiff = 20 != 20; //false
- boolean
- 숫자
- 배열(List)
- 순서 중요
- 같은 자료형만 넣을 수 있음
- 넣을 때: add, 조회할 때: get, 제거할 때: remove
// 선언 List<String> newList = new ArrayList<>(); // 삽입 newList.add("Spring은 자바"); newList.add("Spring 공부하기"); // 확인 System.out.println(newList); // [Spring은 자바, Spring 공부하기] System.out.println(newList.get(0)); // Spring은 자바 System.out.println(newList.get(1)); // Spring 공부하기 // 제거 newList.remove(0); // 확인 System.out.println(newList); // [Spring 공부하기]
- import
- 미리 작성된 코드를 불러오는 것
- 자바는 기본적인 임포트 파일들이 존재
- 임포트 단축키
- Window: Alt + Enter
- Mac: Option + Enter
- 주석
- 컴퓨터가 알아듣지 못하는 메모
- 개발자들끼리 소통하거나, 내가 개발하다가 메모를 남기고 싶을 때 사용
- Window: Ctrl + /
- Mac: Cmd + /
- 정렬
- 코드를 작성하거나 복붙할 때, 정렬을 해주지 않으면 가독성이 매우 떨어지기에 코드 정렬 필수
- Window: Ctrl + Alt + L
- Mac: Option + Cmd + L
- 코드를 작성하거나 복붙할 때, 정렬을 해주지 않으면 가독성이 매우 떨어지기에 코드 정렬 필수
- method(메소드)
- 반복적인 행동을 줄여서 어디든 갖다쓸 수 있는 명령 모음
- 컴퓨터에게 명령을 하려면 세 가지 요소를 주어야 함
- 재료 = 파라미터(없을 수도 있음)
- 명령 = 실행코드
- 결과 = 반환값 (없을 수도 있음)
// 구조 public (반환타입) 메소드명(파라미터) { // 명령 내용 return (반환값) } // 파라미터 X, 반환값 X public void simplePring() { System.out.println("파라미터 X, 반환값 X"); } // 파라미터 O, 반환값 X public void simpleSum(int num1, int num2) { System.out.println("num1 : " + num1 + ", num2 : " + num2); } // 파라미터 X, 반환값 O public int simpleReturn() { return 3; } // 파라미터 O, 반환값 O pubic int sum(int num1, int num2) { return num1 + num2; } // 출력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int result = sum(1, 2); System.out.println(result); }
- 반복문
// 구조 for (시작 조건; 계속하는 조건; 더하기) { 명령 } // 과일 목록 차례로 인쇄 - fruits는 과일 목록이 담긴 배열 for (int i = 0; i < fruits.size(); i++) { String fruit = fruits.get(i); System.out.println(fruit); }
- 조건문
// 구조 if (조건) { 명령 내용 } // 미성년자 판별 int age = 20; if (age > 19) { System.out.println("성인"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"미성년자"); } // "감" 개수 세는 반복문 생성 int count = 0; for (int i = 0; i < fruits.size(); i++) { String fruit = fruits.get(i); if (fruit == "감") { count += 1; } } System.out.println(count);
'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ntelliJ] GitHub 연동 및 프로젝트 업로드 (0) | 2024.07.09 |
---|---|
[IntelliJ] 실행 오류 (0) | 2024.07.09 |
[Spring] JAVA 기초 문법(2), Controller, Gradle (0) | 2024.07.05 |
[Spring] 스프링 작동시키기 (0) | 2024.07.05 |
[Spring] 웹의 기본 개념 (0) | 2024.07.05 |